가계부 어플! "편한가계부" 가계부 작성.. 성공해보자!!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2020년 목표에도 있던 가계부 작성하기는 3개월 만하고 포기했고 다시 2021년에도 역시 가계부 작성의 목표를 두고 2021년에는 실패하지 않고 가계부를 작성해보자 마음먹고 2020년 다이어리에 팬으로 직접 적어서 실패한 것 같아.. 올해에는 앱으로 편하게 관리하자고 생각해서 가계부 어플을 찾아보고 오늘 최종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어플인 "편한가계부"를 다운로드 받아서 앞으로 가계부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가계부 어플을 찾을 때 가장 고민한 부분은 바로 "백업"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찾았습니다. "편한가계부"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사용자와 애플 사용자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무료로 제공중인 앱에서는 광고가 표시되고 pc가계부를 이용불가 자산개수 제한 10개로 설정되어 있지만 자산의 개수가 10개를 넘기지 않고 pc가계부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가계부 어플 중에서도 1,500만 다운로드 횟수 그리고 19,153개의 평가점수가 4.8점으로 상당히 높은 평점을 받고 있는데 대부분 별 5개와 4개로 이루어진 평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에 대한 좋은 평가가 많고 특히 카드 사용시 sms 문자를 복사 붙여넣기 만으로도 카드사용기록을 가계부에 쉽게 작성할수 있다는 점에서 가계부의 평가가 상당히 높아진 것 같습니다. 

 

편한가계부 어플 이전에 몇몇 평가가 좋은 가계부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봤었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의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사용하면  큰 문제없겠지만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는 가로기능이 지원이 되는가 안되는가의 문제는 상당히 큽니다. 편한가계부 어플 이외에도 사용이 편하고 디자인도 깔끔한 가계부 어플들도 있지만 가로기능 지원이 없어.. 아이패드에 매직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화면을 옆으로 눕혀놓는데 가로기능이 안되는거면 거르게 됩니다.. 다행이도 편한가계부는 아이패드에서 화면에 맞게 회전되기 때문에 화면을 보기에 편리합니다. 

"편한가계부"는 가계부, 분류/자산 그외 기타 설정을 할 수 있고 가계부 항목에서 문자 붙여넣기 설정을 통해서 sms로 오는 카드 사용내역을 복붙형식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입분류 관리"와 "지출분류 관리"는 모두 대분류 / 소분류 등으로 자신에게 맞는 분류를 저장해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기본으로 세팅되어있는 분류만 사용해도 무난하고 필요하다면 그때그때 추가해도 됩니다. 

 

자산 설정에서는 자산을 그룹별(현금 / 은행 / 적금 등등)로 묶을 수 있고 각각 항목마다 자산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등록된 자산으로 추후에 가계부 작성시 어디 항목에서 지출했는지 선택하여 수입, 지출 내역을 작성하면 차익에 대해서 자동으로 계산되어 금액이 변동합니다.

 

기타 설정의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비밀번호 모드를 on으로 활성화 시키면 앱을 실행할 때 마다 비밀번호를 확인해서 가계부 내역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pc 가계부 기능은 4,900원의 유료버전을 구매해야 사용이 가능한데 따로 pc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계정을 연동시키는 방법이 아니라 앱에서 pc 가계부 시작하기를 누르면 url 주소가 나타나고 url 주소를 웹 브라우저에서 검색해 사용하는 방식인데 앱을 사용중인 장치의 wifi와 pc가계부에 접속할 장치의 wifi가 동일한 wifi상태여야만 접속이 가능한 내부 주소를 생성하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잘 쓰고 있는데 왜 pc앞에서 이런 번거로운 작업을 하겠나 싶다.. pc 가계부 기능은 사용하지 않을 듯 하지만 광고제거와 자산개수 증가만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할 듯 합니다. 일단 올해 목표는 6개월 동안이라도 꾸준히 가계부 작성하기!!.. 시작!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