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둔산동 맛집! 두부 두루치기! 강력추천!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오늘은 대전에 있는 맛집을 한 곳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해 드릴 식당은 대전시 둔산동에 있는 "대선칼국수" 입니다. 여자친구가 다니는 회사가 대전이었을 때에는 종종 대전에 가기도 했지만 회사가 세종으로 지점을 옮기면서 대전에 가는 횟수가 줄어들기도 했고 저 또한 같이 대전에 갈 일도 많이 줄었는데 오랜만에 대전에 일정이 있어 함께 대전에 가면서 오래만에 "대선칼국수"에 들러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주소 : 둔산동 1440 오성빌딩 2층 대선칼국수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명절 당일 휴무)

TV 출연은 생생정보통 517회, 함께사는세상 144회, 2TV 생생정보 110회에 출연했다.
그 외 대선칼국수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연예인들과 사장님이 함께 찍은 사진이 여기저기 걸려있는데 그 중 "송중기" 배우의 사진도 있었다. 나머지 사진은 그다지 기억에 나지 않아서..넘어감.. 

"대선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칼국수"와 "두루치기"입니다. 두루치기는 "두부 두루치기", "오삼 두루치기", "오징어 두루치기"의 메뉴가 있지만 각자의 취향에 맞는 두루치기를 시켜먹으면 됩니다. 지난번 방문 때에는 "오징어 두루치기"를 시켜먹었었는데 이번에는 기본인"두부 두루치기"를 시켜봤습니다. 

 

"두부 두루치기"와 "칼국수" 조합으로 시켜먹자!! 

두루치기가 나온다면 먼저 앞접시에 "두루치기"를 소스와 함께 담아줍니다. 다음으로 칼국수에서 면만 쏙 건져 두루치기위에 올려줍니다.

 두루치기 위에다가 칼국수 면을 넣고 칼국수면에 두루치기 소스가 잘 묻어나도록 비벼줍니다. 

 

칼국수 면과 두루치기를 쓱쓱 비벼 칼국수 면을 한입 딱 먹고 난 뒤에 칼국수의 국물을 한입 딱 먹어주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냥 칼국수만 먹어도 맛있지만 두루치기와 함께 색다르게 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칼국수와 두루치기 말고도 보쌈 메뉴도 있는데 보쌈도 부드럽고 전체적으로 모든 음식이 다 맛있는 것 같습니다. 보쌈을 시키면서 막거리도 한잔 시켜서 먹어봤습니다. 술은 잘 마시지도 못하고 자주 마시지도 않지만 이날 따라 보쌈을 시켰더니 막걸리도 한잔 하고싶어 막걸리도 시켜서 먹어봤는데.. 막걸리와 보쌈, 두루치기(칼국수면) 조합으로 먹으니.. 한입씩 한입씩 음식이 계속에서 입으로 들어왔습니다. 

이제 점점 추워지는대 따뜻한 두루치기와 칼국수로 몸도 녹이고 대전 둔산동에 지나가실때 한번 맛보시는 걸 꼭 추천드립니다!! 

댓글(4)

  • 2020.11.20 12:10 신고

    둔산동에 맛집이 참 많네요!
    뜨끈한 칼국수 무척 당깁니다~

  • 고나미혜련
    2020.11.20 16:20

    대전은 생각이 많이 나는곳
    31년전에 입사연수를 대전에서..
    그때도 11월이었네요
    생각나는사람이 꽤 있네
    두루치기는 그때 못먹어봤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