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가비아(gabia)개인 도메인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가비아(gabia.com)에서 도메인("jikun.kr")을 구매하고 NAS에 DNS Server로 접속하는 환경을 만들어 두었는데 메인으로 사용되는 도메인("www.jikun.kr")은 티스토리에 적용시키고 나머지 "blog.jikun.kr", "file.jikun.kr" 등등 하위 도메인은 시놀로지 NAS에 연결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가비아(gabia.com)에서 도메인을 구매하고 바로 티스토리에 적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http://gabia.com 

 

가비아: 국내 1위 IT 인프라 서비스 기업

대한민국 공인 1위 도메인, 클라우드, IDC, 호스팅, 웹메일, 그룹웨어, 서버, 보안관제, 홈페이지, 쇼핑몰 서비스

www.gabia.com

※글 작성은 가비아에서의 설정 방법을 기준으로 합니다. 

 

 

가비아(gabia) 홈페이지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셨다면 로그인 후 "My 가비아" 메뉴에 들어가 아래쪽에 티스토리에 등록할 도메인의 "관리툴" 버튼을 눌러줍니다. 

 

도메인 관리툴에 들어왔다면 왼쪽 메뉴의 "DNS 정보"를 클릭하고 DNS 정보 상단의 파란색의 "DNS 관리"버튼을 눌러줍니다. 

DNS관리 툴에서 티스토리에 사용 할 도메인 주소 앞의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시고 활성화 된 "도메인 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도메인 연결"에서 "티스토리 로고"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DNS 정보에 CNAME 레코드로 @와 www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고 "저장" 해줍니다. 

 

이제 가비아에서는 더이상 설정 할 것이 없고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도메인 등록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블로그관리-> 관리 -> 블로그 메뉴에서 중간쯤 위치한 "개인 도메인 설정"에서 "도메인 연결하기"를 누르고 가비아에서 설정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http://www.jikun.kr로입력 후 "변경사항 저장"을 했습니다.

 

DNS 설정 정보 확인과 보안 접속 인증서를 발급하는데 소요시간은 몇 시간에서 최대 7일 가량 소요됩니다! 보통 1시간 내로 DNS 설정정보 확인과 보안 접속 인증서 까지 발급되어 지는 것 같아요. 

 

"보안 접속 인증서"까지 발급이 다 되었다면 이제 도메인으로 검색을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자동으로 이동되어지고 티스토리 포스트 들도 이제는 https://www.jikun.kr/123 과 같이 표시되어 집니다. 

 

개인 도메인 설정은 어디까지나 2차 도메인 주소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주소(swpfun.tistory.com)과 같이 섞어 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2)

  • 2020.09.13 19:07 신고

    블로그 하나 더 만들어서 도메인 연결하고싶은데 지금 하는것도 힘들어서 엄두가 안나네요 ㅎㅎ 하게되면 이포스팅 보면서 따라해야겠어요!정보 감사합니다ㅎㅎ

    • 2020.09.13 19:11

      블로그 2개 이상은 정말 관리하기가 힘든 것 같아요.
      저는 티스토리에 글을 쓰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링크만 복사해서 노출되도록 설정...

      그리고 개인 사이트..

      많이 바빠지는데 효과는... 아직 없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