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군 일상) 가비아에서 개인 도메인 구매!! 기분좋다!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모처럼 쉬는날 여유롭게 12시까지 푹~~ 자고 일어나 스마트폰을 들고 당근마켓에들어가 중고로 올라온 맥북들을 구경하고 아침겸 점심을 챙겨먹다가 문뜩... "나도 도메인을 구매하자!!"라는 생각이 머리속을 지배해서 충동적으로 도메인을 구매했습니다. 뭐 시놀로지 나스도 쓰고 있고 여기서 테스트용 웹이나 뭐 이런저런 걸 할려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드는데 ㅎㅎ 일단 무작정 구매 !!

 

저는 사실 도메인을 2개정도 더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웹사이트 하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웹사이트 하나 이렇게 2개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name.com에서 하나는 닷홈에서 사용중인데 이번에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했습니다. 

 

한 곳에서 도메인을 구매하면 관리하기도 편한데 각각의 도메인을 따로 나눠놓은 이유는 단순히 업체를 이곳저곳 한번 써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http://gabia.com 

 

가비아: 국내 1위 IT 인프라 서비스 기업

대한민국 공인 1위 도메인, 클라우드, IDC, 호스팅, 웹메일, 그룹웨어, 서버, 보안관제, 홈페이지, 쇼핑몰 서비스

www.gabia.com

가비아는 유명하죠^^ 예전 대학교 다닐 때에는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ㅎㅎ 졸업하고 바빠지고 회사다녀 집에 늦게오고 회사업무만 죽어라 하다가~ 전공을 포기하고.. 다른 업종으로 이동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멀어졌네요.. 

 

아무튼 유명한 가비아 도메인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들의 가격대로 본다면 name.com -> gabia -> dothome 순으로 가격이 비쌉니다. 우선 name.com은 해외업체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문의 홈페이지와 결제도 달러로 되어있고 국내에서 이미지로 잘 정리되어 있는 것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에 비해서 가비아는 대표적이기 때문에 정보를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나름 저렴한 것 같아요. 뭐 다른 업체들도 물론 저렴한것도 많지만 네임벨류가 있는데 뭐 이정도면.. 

 

jikun.kr 도메인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첫 생각 금액은 2만원 선에서 구매해야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가비아에서 이벤트로 할인 하네요. 13,500원 (1년) 우선 1년 정도만 구매하고 사용하자!! 생각했습니다. 

바로바로 신청!!

 등록 기간은 1년 ~ 10년까지 지정할 수 있고 년단위로 금액이 증가하는데 첫 1년 32%할인 그 외 나머지는 할인가가 없어요. 할인이 32%들어가도 부가세를 별도로 내야하니 가격은 14,850원으로 나오네요.. 소유자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쪽으로 내려가 몇가지 설정들을 조금 더 합니다.

 

안전 잠금 서비스 신청 버튼이 있는데 이건 체크해주세요. 어차피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인데 안전하게 해준다니 신청해야죠 그리고 유료 서비스인 등록정보 숨김 설정은 가격이 3,000원의 비용이 추가되는데 저는 신청했습니다. 3,000원에 부가세 더하고 하니 총 18,150원의 비용이 들어갔네요. 

 

초기설정에서 네임서버 변경과 다른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지만 아직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도메인만 구매했어요. 아무설정 없이 기본 설정만 한 상태. 생각(일단 사고 움직여)이 지배해버린 도메인 구매.. 

http://jikun.kr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아직은 연결한게 없어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지지만 나중에 파이썬으로 만든 홈페이지라던가 추가로 JAVA나 XE 환경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도 있기때문에 나중에 나~~~중에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