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ds720+ NAS 초기설정 과정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시놀로지 ds720+를 구매하고 처음으로 시놀로지 나스에 접속해 초기 연결설정을 해봤습니다.

시놀로지 NAS를 구매 후 설치까지 완료한뒤에 인터넷창에 find.synology.com을 검색하면 공유기에 연결된 시놀로지 NAS가 표시가 되어지고 연결 할 나스를 선택해 "연결"해주면 초기 연결에서 라이센스 계약에 동의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동의 후 DiskStation Manager(DSM)을 설치하게 되는데 DSM은 나스에서 실행하는 운영 체제로 Linux기반으로 되어있습니다. DSM을 "지금 설치"를 누르게 되면 초기에 장착되어있는 하드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를 제거하게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내용이 있는 경우 주의) 

 

DSM설치는 생각보다 빠른데 설치가 끝나고 시놀로지 나스를 다시 시작하는 중...과함께 10분의 타이머가 흘러갑니다.. 잠깐 딴짓. 

 

설치가 끝난 뒤에는 서버이름,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다음으로 QuickConnect설정을 할 수 있는데 나스에 빠르게 연결할 수 있는 아이디를 설정해 접근하는 건데 내용을 입력하셔도 되고 하단의 "이 단계 건너뛰기"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퀵커넥트를 설정해서 그런가... 계정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동의를 묻고난 다음에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인터넷 환경에서 보여지는 시놀로지 DMS화면 입니다. 바탕화면에는 패키지 센터, 제어판, File Station, DSM도움말이 있/고 오른쪽 에는 리소스 모니터로 CPU의 사용량과 RAM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AM사용량을 확인하면서 용량이 부족하면 나중에 추가로 업그레이드 해줘야겠어요.. 아직은 제가 쓰기에는 2GB로도 충분할 듯... 

 

초기 설치과정을 한번 적어봤는데요.. 아직 초기설정만 하고 보안이라던가 패키지센터에서 웹서버와 Python 등등 뭐 이것저것 설치애햐 하는데.. 너무 피곤해서 설치하고 잠들고.. 초기 설정해놓고 잠들고... 추석을 앞두고 일이 조금 바빠져서 그런지 ㅎㅎ 저녁에는 조금 피곤하네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