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독학을 위한 HTML의 주석과 수평선 긋기!

이번에는 HTML에서의 주석과 수평선 긋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태그

주석 태그는 <!-- 을시작으로 --> 으로 끝나는 태그입니다. 웹 브라우저에서는 표시되지 않지만 소스코드내에서 소스코드를 이해하기 쉽게 요약해두거나 소스코드 내에서만 보여지도록 도와주는 태그입니다. 

 

<p>HTML 공부하기 <p>  <!-- 여기는 2020.06.22일에 작성함 -->

만약 여러 소스 중에서 해당소스가 언제 작성되었는지 기록을 한다고 했을때 <!-- -->코드를 직접 실행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HTML 공부하기

위에있는 소스를 적용하면 "HTML 공부하기"라는 문구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소스코드를 통해서 확인해보면 숨겨진 주석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석은 아무리 많이 작성한다고 해도 실제 실행에 표시되어지지 않습니다. 

 

<hr>태그

<hr>태그는 수평선의 줄을 그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hr>
덥다.
오늘은
덥다.

hr태그를 사용하면 일자로 길게 줄이 생기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쓰기에 도움을 주는 도구들을 살펴보면 "구분선"이라는 도구가 있습니다. 여기서 구분선 중에서 아무것이나 선택을 해서 구분선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구분선 중 검정색의 긴~~~ 구분선을 선택했습니다. 

 

<hr contenteditable="false" data-ke-type="horizontalRule" data-ke-style="style5" />

해당 구분선의 소스를 보면 <hr>태그를 사용하고 있고 각각의 속성과 스타일시트를 사용하여 모양을 변경했을 뿐 <hr>태그를 사용하고 있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hr>태그로 구분선을 만들고 다음에 구분선의 모양을 변경하는 것은 나중에 CSS에 대해서 조금 더 공부하게 된다면 원하는 모양의 구분선을 여러개 만들어 두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될 것 입니다. 

 

 

 

 

HTML의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쪽 댓글에 남겨주시면 가능한 먼저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2)

  • 2020.06.22 17:25 신고

    HTML 개발툴? 프로그램은 어떤거 쓰시나요? ㅎㅎ

    • 2020.06.22 17:50 신고

      html개발이 아닌 그냥 단순 읽기용으로 울트라에디트를 사용합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다양한기능을 제공하고 php개발툴로 사용했습니다
      이클립스툴 또는 STS툴을 사용해서 jsp. java웹 그리고 php개발에 사용했습니다

      단순 html이라면 메모장에 열어서 쓱~~ 읽어보는정도인데 단순히 읽고싶다면 브라우저로 실행해서 소스보기로 보는게 깔끔하게 정리되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